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몽골 지부, 몽골 대기오염 감소 위원회로부터 녹색제품 인증 및 지원금 수여

2015.02.12

 

몽골지부.jpg

 

우리 단체 몽골 지부(지부장 서태원)는 지난 21일 몽골 대기오염 감소 위원회로부터 녹색제품 인증을 수여받고 홍보 지원금 1000만MNT을 지원받았습니다.

 

몽골 대기오염 감소위원회는 2014년 몽골 내에서 대기오염 감소활동을 하는 기업과 단체를 선정하여 녹색제품 인증서를 수여하고 홍보비용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실시하였습니다.

 

우리 단체 몽골 지부에서는 Good Sharing과 함께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하였습니다. Good Sharing은 우리 단체의 소득증대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는 몽골 사회적 기업으로써, 몽골 지역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G-saver를 제작하고 설치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 심사를 통해 우리 단체와 Good Sharing은 그 동안 몽골에서 진행되었던  G-saver사업이 대기 오염 감소에 기여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인증 및 홍보비용 지원 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적정기술과 사회적 기업 활동을 통해 몽골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과 대기오염 감소를 위해 노력하는 굿네이버스 몽골 지부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몽골 대기오염 감소 위원회는 몽골의 대기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이를 해결하고자 설립된 자연환경녹색개발부 산하 정부기관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총 6개 기관을 선정하였습니다.

 

*G-saver는 몽골의 전통 가옥인 게르 내부에 설치하여 난로 위에 부착하는 축열기입니다. 열을 저장하고 다시 역류시키는 원리로 작동되는 G-saver를 설치함으로써 게르 내부 온도를 상승시킬 수 있을 뿐만 아리라 원료소비량을 감소시켜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