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jpg)
우리 단체 베트남 지부(지부장 이보용)는 지난해 12월 18일 타잉화 성(Thanh Hoa Province) 빙록 지역개발사업장(Vinh Loc CDP)에서 아동보호클럽*과 함께 아동권리증진 콘테스트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콘테스트는 3개의 아동보호클럽 77명의 멤버들과 지방정부관계자 및 지역주민들 10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참여자들은 콘테스트 진행에 앞서, 지난 6개월간 진행된 아동보호클럽의 활동 내용과 성과를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콘테스트에서는 ‘아동권리증진‘을 주제로 준비한 노래, 춤, 드라마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아동권리 및 아동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아동보호클럽 운영은 아동을 보호하는 효과적인 네트워크 모델 중 하나로, 앞으로 베트남 지부는 아동보호클럽을 확대하는 한편,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아동보호클럽의 지침서를 강화하고 교육 자료를 보완할 예정입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아동보호클럽(Child Protection Club)은 베트남 지부의 아동권리 옹호사업의 일환으로, 2014년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설립되었으며 아동에 관한 이슈 모니터링과 아동권리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개선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