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2015 청소년 모의 세계교육포럼 진행

2015.02.12

 

main.jpg

 

우리 단체는 ‘2015 세계교육포럼*(World Education Forum 2015)’을 앞두고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연세대학교와 함께 ‘2015 청소년 모의 세계교육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송도에 있는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진행되었으며 전국 고등학교 71개교 학생회장 및 부회장 137명이 참여했습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우리 단체와 연세대학교가 함께 진행하고 있는 고등학생 대상 청소년 나눔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시대 주역인 청소년들이 글로벌 이슈에 대해 관심을 갖고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오는 5월 한국에서 ‘2015 세계교육포럼’이 개최되는 만큼 지구촌 빈곤과 교육 문제를 주제로 활발한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137명의 학생대표는 2박 3일 동안 지구촌 빈곤과 교육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지구촌 아동 모두에게 교육이 실현되기를 희망한다는 내용의 서명을 정부 기관에 전달했습니다.

 

포럼 마지막 날 학생대표들은 연세대 서울캠퍼스에서 '세계 빈곤국 교육문제 해결을 위한 다짐 선언식'을 진행했습니다. 폭 5m의 대형 책 조형물에 빈곤국 아동들에게 '하이파이브를 보낸다'는 의미로 손도장을 찍으며 빈곤국 아동들의 교육문제 해결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포럼에 참가한 학생들은 각자 학교에 돌아가 빈곤과 교육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후속 캠페인 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굿네이버스는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글로벌 이슈에 관심을 갖고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 세계교육포럼 : 세계 각국의 교육 장관, 세계은행, 국제기구, 시민단체 대표 등이 참여하는 교육 분야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회의다. ‘2015 세계교육포럼’의 개최지로 한국이 선정되었으며, 오는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인천 송도에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