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jpg)
우리 단체 에티오피아 지부(지부장 김철호)는 지난 5월 12일부터 5월 15일까지 소득증대사업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에티오피아 지부는 2014년부터 지역개발사업장을 통해 7개의 소득증대를 위한 협동조합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워크숍에는 협동조합 구성원들을 포함한 60여 명의 소득증대사업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했습니다.
.jpg)
이번 워크숍에서는 일반경영관리를 비롯한 협동조합조직, 마케팅, 사업계획준비 등 소득증대사업 운영에 필요한 이론을 알리고 사례를 소개하는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강연 후에는 참여자들 간에 소그룹을 형성해 자신이 속해 있는 소득증대 협동조합이 당면한 문제들을 공유하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농업을 이용한 소득증대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개량종자생산협동조합(Improved Seed Producer Society)의 데라라(Derara) 조합장은 “이번 워크숍은 시작 단계인 협동조합 구성원들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운영 전반에 관한 이론과 사례를 배우고 다른 협동조합의 구성원들로부터 다양한 의견 또한 들을 수 있어서 저희 협동조합 운영에도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점이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라고 워크숍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에티오피아 지부는 앞으로도 소득증대사업 운영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긍정적인 효과와 지역주민들의 지속가능한 개발을 도모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