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서초구청, 네팔 지진 피해 돕기 기금 전달

2015.06.08


우리 단체 강남나눔인성교육센터(사무국장 차혜진)는 지난 5월 30일 서초구청(구청장 조은희)과 함께 네팔 지진 피해 돕기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기금은 서초구청이 지난 5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에 진행한 서초토요벼룩시장을 통해 조성되었습니다. 
 

서초토요벼룩시장은 서초구와 서초구 시민들이 네팔 지진으로 고통 받는 아동과 지역주민을 돕고자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었으며, 5월 9일 진행된 첫 토요벼룩시장은 서초경찰서 임직원 및 가족들이 주체가 되어 일반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냈습니다. 5월 16일과 23일에는 일반 시민들이 참여하여 규모 있는 토요벼룩시장이 진행되었으며, 5월 30일 마지막 벼룩시장에서는 관내 아동들과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토요벼룩시장을 진행하여 많은 시민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참여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다양한 이웃들과 함께 참여하여 단순히 물건을 파고 사는 것을 넘는 소통의 장이 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지진 피해를 입은 네팔 아동과 지역주민의 고통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되어 그 의미가 더욱 뜻 깊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달 받은 기금은 우리 단체 네팔 지진 긴급구호 현장에서 아동과 지역주민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