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파라과이 지부, 직업훈련센터 착공식 진행

2015.06.12
 

우리 단체 파라과이 지부(지부장 왕승희)는 지난 5월 26일 라 빅토리아(La Victoria) 지역에 위치한 녜미뜨(Ñemity) 센터에서 ‘라 빅토리아 직업훈련센터’ 착공식을 진행했습니다. 착공식에는 파라과이 아동청소년청 까를로스 사라떼(Carlos Zarate) 장관 및 KOICA 조한덕 사무소장, 지역주민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착공식을 시작으로 파라과이 지부는 라 빅토리아 지역에 위치한 파라과이 아동청소년청 부지에 직업훈련센터를 건설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라 빅토리아 직업훈련센터 설립은 KOICA(한국국제협력단)으로부터 2015년부터 3년간 총 130만 달러를 지원받아 진행되는 민관협력사업입니다. 파라과이 지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 및 성인들의 직업훈련뿐만 아니라 폭넓은 아동청소년 권리교육을 진행해 아동청소년 권리에 대한 인식증진 또한 도모할 것입니다.
 
 

한편, 파라과이 지부는 2012년부터 라 빅토리아 지역에서 방과 후 교실 및 축구 클럽 등 아동을 위한 참여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소득증대사업과 같은 지역개발사업 또한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습니다. 지난 3월에는 파라과이 아동청소년청과 ‘라 빅토리아 직업훈련센터 설립을 통한 아동청소년 권리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 내 전반적인 아동청소년 보호 체계를 마련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