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jpg)
우리 단체 라오스 지부(지부장 박범근)는 지난 6월 1일 어린이 날을 맞이하여 문(Meun) 및 목마이(Mok-Mai) 지역개발사업장(CDP: Community Development Project)에서 기념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두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700여 명의 아동과 지역주민 및 정부 관계자 15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참여한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의 라오스 전통춤 및 노래 공연으로 행사가 시작되었으며, 중·고등학생 자원봉사자들은 ‘아동권리’를 주제로 한 연극 및 그림극을 준비해 아동들과 지역주민들 앞에서 선보였습니다.
.jpg)
참여한 아동들은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해 친구들 간에 친밀감을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라오스 지부는 아동 및 지역주민들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게임과 활동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보다 다채로운 어린이 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지역 교육청 관계자는 “굿네이버스 덕분에 아이들이 아동권리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 어린이 날 지역주민들과 다함께 즐기는 시간을 갖게 되어 감사하다. 내년에도 많은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을 위해 일해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라오스 지부는 앞으로도 아동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아동권리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지역 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주민들의 아동권리인식증진을 도모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