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과테말라 지부 ‘ABC 러닝센터’ 개소

2015.10.07
 


우리 단체 과테말라 지부는 지난 8월 14일 솔롤라(Sololá) 사업장에 ‘ABC 러닝센터(ABC Learning Center)’를 열고 개소식을 진행했습니다.

과테말라 지부의 지역아동 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건축된 ABC 러닝센터는 도시 아동들에 비해 교육 기회가 적은 지방 아동들을 위해 미술, 음악, 컴퓨터, 놀이방 등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예능교육센터입니다.
 



이번 개소식에는 지역정부 인사, 지역주민 및 아동을 포함하여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울러 센터의 개소 소식이 지역신문(Nuestro Diario)에 소개되어 굿네이버스의 사업을 알리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개소한 ABC 러닝센터는 교육 시설 뿐 아니라 악기, 미술, 컴퓨터 교육이 가능한 교사를 통해 아동들에게 예능교육을 제공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 학부모가 부담할 수 있는 최소 수준의 수업료를 받아 교사 인건비 및 시설 운영비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재능이 있으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아동들에 대해서는 과테말라 지부에서 수업료를 지원하여 재능 개발에 도움을 줄 계획입니다.




이번 시설 개소를 통해 아이들의 잠재된 재능을 발견하여 꿈을 펼칠 수 있게 되길 기대합니다. 과테말라 지부의 교육지원 사업에 많은 격려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