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jpg)
우리 단체는 MBC나눔과 함께 10월 22일부터 나흘간 상암문화광장(MBC)에서 글로벌 체험전 ‘CHANGE-편지, 그리고 기적’을 진행합니다.
이번에 진행하는 글로벌 체험전은 빈곤과 재난, 억압으로부터 고통 받는 지구촌 아이들의 일상을 체험하고,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영상편지를 보내는 대국민 나눔 행사입니다. 이번 체험전에서는 굿네이버스가 진행하고 있는 식수위생·해외교육·보건의료·재난구호 등 4가지 해외구호개발사업을 각 부스를 통해 체험할 수 있습니다.
.jpg)
각 부스에서는 영상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구촌 아동의 상황을 인지하고, 무거운 물통 나르기, 10kg 벽돌 지게 매기, 장애물 타파하기 등의 다양한 체험을 하며 나눔의 필요성에 공감할 수 있습니다. 부스 체험 후에는 체험전 중앙에 위치한 높이 9m의 대형 디지털 우체통에서 지구촌 아동에게 영상편지를 보내 희망을 전할 수 있습니다.
.jpg)
한편, 체험전 셋째 날인 24일(토)에는 필리핀, 차드, 말라위를 직접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친 배우 고아라, 진세연, 서우가 함께하는 ‘체인져스 데이’가 진행됩니다. 3명의 ‘체인져스(Changers)’는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바자회, SNS 이벤트, 프리허그 등 다채로운 나눔 행사에 함께합니다. 이들이 필리핀, 차드, 말라위에서 지구촌 아동에게 희망을 전하고 온 내용은 오는 12월 MBC 특집방송을 통해 방영될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