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jpg)
우리 단체 라오스 지부(지부장 박범근)는 지난 11월 4일부터 13일까지 목마이 사업장(Mokmay CDP) 10개 마을의 아동 1,100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및 백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지역 교육청 및 보건부 공무원부터 지역개발위원, 지역의사,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한 이번 건강검진은 아동들의 기본적인 건강상태 확인과 질병의 조기 발견을 위한 것으로, 아동의 건강한 일상생활을 위한 손 씻기, 양치질 등의 위생교육 또한 함께 실시했습니다.
.jpg)
현재 라오스 정부에서는 신생아를 대상으로 기본 백신을 무료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백신의 중요성 및 무료 지원 내용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실제로는 많은 신생아들이 백신을 맞지 않고 있으며, 때문에 5세가 되기 전 사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우리 단체는 신생아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백신 캠페인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jpg)
이번 건강검진과 캠페인을 진행한 목마이 사업장의 경우 마을 내 보건소가 없고, 열악한 도로 사정으로 다른 마을 보건소에의 접근 또한 쉽지 않아 보건의료에 취약한 곳입니다. 때문에 아동과 주민들은 질병에 쉽게 노출될 수밖에 없으며 제대로 된 진료 한번 받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우리 단체는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지난 2012년부터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에는 믄사업장(Meun CDP) 9개 마을 아동 1,275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과 백신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습니다.
.jpg)
이번 건강검진과 백신 캠페인이 마을 주민과 아동들에게 보건의료의 중요성 및 굿네이버스의 역할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길 기대합니다. 라오스 아동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보다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