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jpg)
우리 단체 차드 지부(지부장 고봉청)는 지난 12월 14일 수도 은자메나(N’djamena) 내 샤구아(Chagoua) 지역에 위치한 돈 보스코(Don Bosco) 회관에서 자원봉사자 워크샵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샵은 자원봉사자들의 굿네이버스 사업 참여 독려 및 역량강화를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워크샵에는 차드 지부 전체 14개 CDP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 149명이 참여하였으며, 워크샵 소식은 차드 현지 방송인 Chad TV 및 라디오 FM Liberte를 통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jpg)
워크샵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굿네이버스 차드 지부 결연사업, 자원봉사자 역할에 대해 교육 받는 시간을 가졌고, 향후 사업진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요청받았습니다.
강의를 들은 도고레 지역개발사업장(Dogore CDP) 자원봉사자 Borsina Gaoussi는 “이번 워크샵을 통해 자원봉사자로써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인식할 수 있었다”며 “아동과 마을을 돕는 자신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깨닫게 되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향후 차드 지부의 사업에 대해 적극 참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jpg)
차드 지부는 이번 워크샵을 계기로 자원 봉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자원봉사자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역사회발전을 도모하는 차드 지부가 되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