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방글라데시 지부, 좋은 아빠 프로그램 진행

2016.02.25




우리 단체 방글라데시 지부(지부장 김정석)는 지난 1월 25일 피르간즈(Pirganj) 지역에서 아동권리 보호를 위해 ‘좋은 아빠 프로그램(Good DADDY Program)’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조혼과 아동노동을 반대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특별히 조혼의 위험에 가장 노출되어 있는 9, 10학년 여자아이 120명과 해당 아이들의 아버지 116명이 프로그램에 참석해 조혼의 위험성과 아동권리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아가 토론, 길거리 집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조혼 및 아동노동의 심각성과 아동권리의 중요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지역 주민들에게 해당 사안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석한 아버지들이 만 18세 전에 자녀를 결혼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맹세하는 선서식을 갖기도 했습니다.

 



또한 언론사, 지역 의원, 지역개발위원회, 자원봉사자, 학교 선생님 등 각계각층에서도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한편, 우리 단체 방글라데시 지부는 아동권리뿐만 아니라 양성평등, 여성의 권리와 같은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방글라데시 지부가 지구촌 사회문제 해결에 있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