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농식품부와 쌀 전달식 진행

2016.12.30




우리 단체는 지난 27일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 이하 ‘농식품부’)와 쌀 및 쌀 가공식품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전달식에서 농식품부는 #밥킷리스트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1억 원 상당의 쌀과 쌀 가공식품을 우리 단체에 전했습니다.

10월 4일부터 약 한 달 간 진행된 #밥킷리스트 캠페인은 아침밥 인증 사진이나 영상을 #밥킷리스트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게시하면 쌀 일정량이 기부되는 캠페인으로, 아침밥 먹는 건강한 식문화를 조성하고 국내 위기가정 아동에게 쌀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이날 전달된 쌀과 쌀 가공식품은 우리 단체가 운영하는 아동보호전문기관과 공동생활가정 그룹홈을 통해 국내 위기가정 아이들에게 전해질 예정입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농식품부 박선우 식량산업과장은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이번 ‘#밥킷리스트’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앞으로도 쌀 소비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펼치는 과정에서 우리 사회에 따뜻한 정까지 전할 수 있는 이벤트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어 우리 단체 신범수 온주종합사회복지관장은 “연말연시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한 우리 아이들에게 사랑을 전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투명하게 전달해 향후에도 많은 분들이 이 같은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단체가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