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우리 단체는 연세대학교(총장 김용학)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인천 송도 소재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전국 고등학교 30개교 학생회장 및 부회장 77명을 대상으로 제8회 청소년글로벌리더십 캠프를 진행했습니다.
2010년 시작된 청소년글로벌리더십 캠프는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국제사회 평화문화 확산에 기여할 차세대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는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으로, 이번 캠프는 ‘No one left behind: 아무도 소외되지 않는’이라는 주제로 지구촌 불평등 문제에 대해 다뤘습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연세대학교 김형철 교수의 ‘글로벌 시대에 청소년에게 요구되는 리더십’, 우리 단체 전제향 나눔대사의 ‘지구촌 불평등 현장과 우리의 역할’ 강의를 들으며 불평등의 개념과 종류를 이해하고 심각성을 인지했습니다. 이후 토론, 게임, 연극 등 다양한 그룹활동을 통해 불평등의 원인을 모색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이예진 학생은 “내가 당연하게 누리고 있던 것들이 누군가에겐 당연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우리의 작은 실천이 누군가에겐 꿈을 이루는 큰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고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단체가 건강한 인성을 갖춘 세계시민을 양성하는 데 앞장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