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서울시교육청에 위기가정 아동 지원 위한 장학금 전달

2017.03.14




우리 단체는 14일(화)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과 함께 위기가정 아동 지원을 위한 ‘2017년 사랑의 장학지원 성금 기탁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서울시교육청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우리 단체 양진옥 회장과 서울시 조희연 교육감, 우리 단체 변정수 홍보대사를 비롯한 관계자 12명이 참석했으며, 우리 단체는 서울시 내 위기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장학금 및 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성금 1억 천만 원을 서울시교육청에 전달했습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조식지원사업 및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를 통해 지원하는 심리정서 서비스, 아동의 학교생활 적응을 높이기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희망교실’ 등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위기가정 아동들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기탁식에서 우리 단체는 서울시교육청과 협력해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 ‘좋은마음 인성학교’를 진행해 서울시 아동,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힘쓸 것을 약속했습니다.

 



양진옥 회장은 “아동들이 겪는 어려움이 복잡, 다양해지고 있기에 다양한 단체들과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서울시교육청과의 협력을 시작으로 전국 교육청과 함께 아동권리 보호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어 변정수 홍보대사는 “굿네이버스와 함께 매년 다녀온 가족 봉사활동은 저 자신 뿐 아니라 우리 아이들에게도 큰 변화를 일으켰다”며 “좋은마음 인성학교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이 서로를 배려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건강한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좋은마음 인성학교’는 미래의 주역인 아동과 청소년들이 존중·책임·배려·소통·협력·나눔의 덕목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굿네이버스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단체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동과 청소년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진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