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UNCDF와 협력사업 MOU체결

2017.11.30

우리 단체는 올해 10월 말 UNCDF (UN Capital Development Fund / 유엔자본개발기금)와 2017년 말부터 2018년 중순까지 콩고와 브룬디 난민을 대상으로 협력 사업을 진행하는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UNCDF는 빈곤국가를 지원하기 위해 세워진 국제연합 유엔 산하 기구로 세계 각국의 빈곤층이 국가별 개발 정책에서 누락되지 않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 수혜자들의 금융 기관 접근성 향상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굿네이버스 탄자니아(대표 허남운)는 냐루구수 난민캠프에 거주하는 브룬디 · 콩고 난민과 인근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소액 저축 및 대출 (Village Savings and Loans) 프로그램을 시행중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금융기관 접근성이 낮은 난민과 인근 지역 주민을 그룹화하여 자체적으로 소규모로 대출 기금을 만들도록 도운 뒤, 대출-상환 관리 및 수익구조 관리, 그룹 비즈니스 운영 및 투자가 가능하도록 교육하는 프로그램입니다.
 
UNCDF는 자신들의 사업 전략 방향과 우리 기관 사업 프로그램 운영 방향이 같다고 판단, 올 해 초 협력제안을 해왔으며 논의 끝에 우리 기관의 기존 사업대상 규모를 확대하여 협력 사업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협력 사업은 올해 11월부터 시작되었으며 냐루구수 캠프 내 총 100개의 소금융 그룹을 추가로 형성하고 이들이 자체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콩고와 브룬디 난민과 지역 주민들이 자립적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우리 단체와 UNCDF 협력사업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