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파라과이 지부, 직업훈련센터 현지 정부 이관식 진행

2018.01.11

굿네이버스 파라과이(대표 이병희)는 지난 12월 15일, 직업훈련센터 현지 정부 이관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진행된 이관식에는 굿네이버스 파라과이 이병희 대표, 파라과이 아동청소년청 리카르도(Ricardo Gonzalez Borgne)장관, KOICA 파라과이 사무소 예승아 부소장이 참석했습니다.

 
굿네이버스 파라과이 직업훈련센터 현지 정부 이관식 진행 모습


본 직업훈련센터는 굿네이버스 파라과이가 2015년부터 3년간 한국국제협력단(이하, KOICA)과 함께한 13억 규모의 민관협력보조금 사업을 통해 운영됐습니다. 해당 사업은 직업능력 향상, 기초문해능력 향상, 아동권리인식증진을 위해 산 로렌소(San Lorenzo) 지역에 거주하는 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직업훈련센터에서는 전기기술, 컴퓨터, 미용, 재봉교실을 통해 직업훈련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이 밖에도 학교 별 아동권리학생회와 저널리즘그룹 운영을 통해 아동권리인식증진을 도모했습니다.
 
이를 통해 2017년 상반기 기준 총 554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고 553명의 학생이 기초문해교실을 수료하였습니다.
 
 
이관식에 참여한 사람들이 꽃을 들고 있는 모습

 
이관 된 직업훈련센터는 2018년부터 아동청소년청 소속으로 현지 정부에 의해 운영될 예정이며, 굿네이버스 파라과이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아동 청소년의 권리증진을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파라과이의 아동청소년 권리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굿네이버스 파라과이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