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과테말라 화산 폭발 긴급구호 착수

2018.06.11

과테말라 화산 폭발 피해지역 긴급구호 물품 전달 모습


우리 단체는 후에고 화산 폭발 피해가 발생한 과테말라에 2만 5천 불 규모의 긴급구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과테말라 화산 폭발 피해지역 모습


지난 3일, 과테말라에서 발생한 후에고 화산 폭발로 인해 99명 이상이 사망하고 197명이 실종됐으며 1만 2천명이 넘는 주민이 대피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또한, 화산재 유입으로 인해 마을 내 식수 공급이 중단되는 등 주민들이 재난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단체는 즉시 과테말라 지부로부터 피해 상황을 확인하고 긴급구호에 착수했습니다. 우리 단체는 2만 5천 불 규모의 비식량 물자 등 긴급구호물품을 지역주민들에게 전달하고 피해지역인 에스뀐뜰라 지역과 아까떼낭고 지역의 마을들을 방문해 구호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과테말라 화산 폭발 피해지역 긴급구호 물품 전달 모습


굿네이버스 과테말라(대표 이재춘)는 현재 에스뀐뜰라 내 공식대피소 5곳을 방문해 담요 1천개를 배분했으며 2차로 매트리스를 추가 배분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현재 식수공급이 어려운 아까떼낭고 지역 인근 마을에 식수 및 위생용품 등을 함께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유엔 인도주의 업무 조정국(UNOCHA) 및 과테말라 정부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긴급구호가 시급한 지역과 필요물품을 조사해 긴급구호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김성진 굿네이버스 혁신사업팀장은“이번 후에고 화산 폭발로 인해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하는 등 과테말라 내 피해가 심각하고 화산 폭발이 계속 진행 중이라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굿네이버스는 갑작스런 재난으로 고통 받는 과테말라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신속한 현장조사와 긴급구호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국내에서는 8일부터 카카오 같이가치 홈페이지를 통해‘과테말라 화산 폭발 피해 주민돕기 긴급모금’온라인 모금캠페인(https://together.kakao.com/fundraisings/54567)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화산 폭발로 인해 고통 받는 주민들이 하루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긴급구호 후원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