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굿네이버스 키르기즈공화국(대표 원일형)은 지난 5월 13일, 2017년 9월부터 2018년 3월까지 7개월간 진행된 케레지-태쉬(Kerege-Tash) 지역 식수 프로젝트(수로 파이프 공사)의 완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캐래지-태쉬 지역은 수도 비슈케크(Bishkek)로 부터 760km 떨어진 시골 마을로 식수 프로젝트 이전에는 깨끗한 식수와 관개용수 확보에 어려움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굿네이버스 키르기즈공화국은 지방자치 단체와 지역주민들은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모은 7,335달러에 51,490달러를 지원해 총 58,825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총 길이 7,745미터에 이르는 파이프가 캐래지-태쉬 지역에 설치됨으로써 지역주민들은 깨끗한 식수를 확보함과 더불어 40만 제곱미터의 땅을 경작할 수 있어 지역 주민들의 소득 증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캐래지-태쉬 마을 활동가 내래이로브 앱디즈하밀(Nereirov Abdizhamil)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과수원에 물이 공급될 것이고, 지역 주민들의 소득에 긍정적인 영향이 미칠 것 같다. 이 모든 변화를 만들어 준 굿네이버스에 감사를 표한다.” 라고 전했습니다.
이번 완공식에는 굿네이버스 원일형 키르기즈 공화국 지부장, 자키포브(Zhakypov) 새마을 운동 지도자, 할머자에브(Halmurzaev)지역 시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앞으로도 굿네이버스 키르기즈공화국 지부는 지역주민들의 파트너가 되어 함께 길을 걸어나갈 것입니다. 우리 단체가 지역주민들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