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우리 단체는 8월 22일(수),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에서 굿네이버스 아동권리정책제안 캠페인 ‘똑똑똑, 우리동네 아이들의 정책을 부탁해’ 결과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png)
이번 전달식에 참여한 아동 대표 7명은 서울시 아동들을 위해 모인 2천 700여건의 정책의견을 조희연 교육감에게 전달하였으며, 의견을 받은 조희연 교육감은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다짐의 메시지를 작성하고 약속의 서명을 진행했습니다.
서울시 아동 7명은 제안된 의견들 중,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권리를 지켜주세요. △다양하고 많은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세요. △책상에서 하는 공부보다 체험하면서 공부하기를 바래요. △다양한 방과 후 활동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인터넷에 청소년 보호필터가 설치되었으면 좋겠어요. △ 학교폭력 예방정책을 만들어주세요. 라는 의견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현장감 있게 전달했습니다.
.png)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서울시 아동들의 권리 증진을 위해 모인 서울시민들의 정책제안 의견을 교육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참여 소감을 말했습니다.
우리 단체 양진옥 회장은 “캠페인에 참여한 많은 시민이 제안해주신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의견들을 아동들과 함께 서울특별시교육청에 전달해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굿네이버스는 아동권리교육과 옹호활동에 앞장설 수 있는 단체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우리 단체는 아동권리정책제안캠페인 ‘똑똑똑, 우리동네 아이들의 정책을 부탁해’를 통해 아동권리 증진과 관련된 정책들이 실현될 수 있도록 대중의 다양한 아동 정책 의견을 해당 지역의 대표자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아동권리를 위한 우리 단체의 다각적 노력에 많은 관심과 응원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