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굿네이버스 르완다, 2019년 농업시작 행사 개최

2018.09.27
굿네이버스 르완다(지부장 최은영)는 지난 24일, 새로운 농업시즌의 시작을 르완다 전역에 알리는 ‘르완다 2019년 농업시즌 A 시작’(Launch of agriculture season 2019 A) 행사를 중앙정부 및 지역정부와 공동개최했습니다.


르완다 지역 주민들이 땅을 일구는 모습


본 행사는 매년 새로운 농업시즌을 르완다 전역에 알리기 위해 개최되는 연례 농업관련 최대 이벤트로, 올해는 굿네이버스 르완다 지부와 세계식량기구(WFP)의 협력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카메게리 지역개발사업장(Kamegeri CDP)에서 개최됐습니다.
 
르완다 중앙부처 및 지방정부 각계인사 50여명과 와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본 행사는 르완다 국영TV 및 라디오 등 주요 매체를 통해 전국에 방영되었습니다.

 
르완다 지역주민들이 박수치고 있는 모습


에두아르 응기렌테(Edouard NGIRENTE) 르완다 총리는 르완다 발전에 있어서 농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국가차원의 제도 마련 및 지원을 통해 르완다 농업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해 갈 것을 다짐했습니다.

또, 우리 단체의 지원으로 시설이 개선된 음와고(Mwogo) 저습 농경지 및 브와마(Bwama) 초등학교를 방문해, 지역사회 좋은 변화를 이끌어 가는 굿네이버스 르완다 지부의 노력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새로운 농업시즌의 시작과 함께 앞으로도 굿네이버스 르완다 지부가 일구어 낼 새로운 변화를 위해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