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굿네이버스 베트남, ‘동라이 유치원’ 완공식 진행

2018.10.01
굿네이버스 베트남(지부장 안용식)은 지난 8월 20일, 화빙성 떤락현에서 동라이 유치원 완공식을 진행했습니다.
 

동라이 유치원 완공식에서 여자 아이들의 모습


대부분 농사로 생계를 꾸려나가는 동라이 마을의 가정은 부모가 아이를 집에 홀로 방치해 둔 채 하루 종일 일을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보육 시설이 부족해 동라이 마을 전체 아동 중 53%만이 유치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이에 굿네이버스 베트남은 아이들을 위한 교육환경 조성이 시급하다 판단해 유치원 건립을 진행하였고, 200여명의 아이들을 수용할 수 있는 동라이 유치원을 세웠습니다.
 

완공된 동라이 유치원 내부 모습


이 날 진행된 동라이 유치원 완공식에는 안용식 굿네이버스 베트남 대표와 Tran Thi Hang (쩐 티 항) 동라이 유치원 원장을 포함해 떤락현 인민위원회 관계자 및 동라이 인민위원회 관계자, THT 베트남 시공사 등 정부관계자들과 지역주민 50여 명이 함께 참석해 축하의 자리를 빛냈습니다.
 
안용식 지부장은 “이번 완공식은 떤락현 주민들에게 새로운 변화의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며 “예쁜 교실에서 꿈을 키워나갈 아이들과 떤락현의 변화는 지역주민들의 손 끝에서 이어질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동라이 유치원 설립에는 굿네이버스 베트남과 함께 SBS문화재단, 한국프로여자골프협회, 엔지니어링공제조합, 나눔원정대 프로젝트 후원자, 이승원/손유리 후원자 등이 동참했습니다. 베트남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새로운 변화를 위해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