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베트남 (지부장 안용식)은 지난 10월 13일, 14일 양일간 베트남 화빙(Hoa Bhinh)성에서 ‘YDC 여정‘이라는 주제로 제2회 특별활동 동아리(Youth Development Club, YDC) 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작년에 이어 2회째 진행되는 ‘특별활동 동아리 축제‘는 전국의 특별활동 동아리 학생들이 한곳에 모여 장기자랑, 운동회, 전시회 등을 통해 본인의 끼와 재능을 뽐내는 축제의 장입니다. 특별활동 동아리는 아동능력개발을 위한 프로젝트 사업으로 굿네이버스 베트남은 베트남 북부 6개 지역에서 지역정부 및 학교와 협력해 축구, 음악, 미술, 영어 등 32개의 특별활동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약 1,000명의 위기가정 아동의 능력 및 잠재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jpg)
이번 축제에는 약 1,500명의 아동과 정부 관계자, 지역주민들이 참여했습니다. 특히 굿네이버스 베트남 홍보대사 하리원이 참석해 2명의 아동에게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특별 무대로 축제의 밤을 빛냈습니다. 또한, 엔지니어링공제조합, K-Market , 팔도(주)의 베트남 법인 팔도비나 등이 특별활동 동아리 축제를 후원해 성공적인 개최를 도왔습니다.
굿네이버스 베트남 안용식 지부장은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재능을 발휘하는데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를 개최하는데 정부 기관 및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굿네이버스 베트남이 특별활동 동아리 사업을 통해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 끼와 재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