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지난 18일, 우리 단체는 저소득가정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아동‘숨’권리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세먼지 발생 시 저소득가정 아동의 마스크 구입에 대한 부담을 경감시켜 미세먼지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계획됐습니다.

우리 단체는 아동‘숨’권리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 14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400여 명을 대상으로 3개월분의 미세먼지 마스크를 5천만 원 규모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지원 아동을 대상으로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과 미세먼지 대응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것입니다.
더불어 서울·인천·전북 지역 내 교육기관과도 아동‘숨’권리 프로젝트를 위한 기탁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기탁식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미세먼지 마스크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김정미 굿네이버스 아동권리사업본부장은 "우리 아이들이 사회, 경제적으로 어렵다는 이유로 미세먼지에 숨 쉴 권리를 침해받아서는 안 된다"며, "마스크 착용도 중요하지만, 반드시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관련 교육이 필수적으로 제공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마스크 지원 및 미세먼지 대응 방법 교육이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동‘숨’권리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