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박항서 감독, 베트남서 ‘Give a Dream’ 축구교실 진행

2019.07.05
지난 5월 9일, 우리단체 베트남(지부장 안용식)과 현대오일뱅크1%나눔재단(대표 남익현)은 베트남 뚜엔꽝성에서 박항서 감독과 함께 축구교실을 진행했습니다.
 
베트남서 위기가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축구교실을 진행한 박항서 감독
 
축구교실이 진행된 뚜엔꽝성은 베트남 북쪽 산악지대에 위치한 오지마을로 하루 생계비 1달러 미만 가구 비중이 23%일 만큼 지역주민 대부분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곳입니다.

이에 우리 단체와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은 축구 선수를 꿈꾸고 있으나 가정형편이 어려운 뚜엔꽝성 아이들을 위해 ‘Give a Dream’이라는 축구교실을 진행했습니다.

베트남 아동들을 대상으로 축구교실을 진행 중인 박항서 감독의 모습
 
이날 축구교실은 박항서 감독이 진행했으며, 썬남유치원과 티엔케초등학교의 YDC(Youth Development Club, 특별활동 동아리) 축구동아리 아동 30여명이 참여 해 박항서 감독의 1:1 코치를 받고 축구경기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박항서 감독은"본 축구교실을 시작으로 많은 한국 기업이 베트남 빈곤지역 아동 후원에 관심을 가지길 희망한다"고 말했으며, 축구교실에 참여한 한 아동은"박항서 감독님을 실제로 만나게 되서 매우 기쁘다"며"커서 꼭 멋진 축구선수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열심히 추구교실에 참여 중인 아이들의 모습
 
한편, 굿네이버스 베트남은 4개 성, 7개의 사업장에서 활발한 지역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썬남유치원과 티엔케초등학교와 같은 학교 건설과 재능개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특별활동 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대표팀 감독으로서 베트남 국민들에게 희망을 준 것을 넘어 베트남 아동들에게 희망을 나눠 준 박항서 감독과 현대오일뱅크 1% 나눔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