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정은혜 국회의원·굿모션과 함께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간담회’진행

2019.12.24
지난 19일, 우리 단체는 정은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간담회 단체사진

이날 간담회에서는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발표와 정책에 대한 논의했으며, 특히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소속 초·중·고교생 10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습니다.
 
정은혜 의원과 굿모션 친구들이 함께 논의하는 모습

이들은 아동들의 숨 쉴 권리와 교통안전을 보장받을 권리, 놀 권리 등에 대한 실태를 발표 하고 정책을 제언했습니다.
 
간담회에 참석한 우리 단체 김정미 아동권리사업본부장은 “지난 몇 달 동안 고민하며 조사했던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단원들의 발표 내용이 꼭 정책에 반영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정은혜 의원은 “아동의 눈높이에서 아동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아이들의 목소리가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국회의원으로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은 전국적으로 943명의 아동이 활동중이며, 권리의 주체인 아동이 실생활에선 느끼는 권리경험을 바탕으로 변화 가능한 정책제언 등의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동권리보호·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굿-모션’에 많은 응원 부탁드리며, 아이들이 전한 내용이 정책에 반영되어 변화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