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우리 단체, 국토부·한국토지주택공사와
아동 주거권 보장 위한 MOU 체결
아동 주거권 보장 위한 MOU 체결
지난 4일, 우리 단체는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변창흠), 세이브더칠드런(사무총장 정태영),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과 함께 아동 주거권 보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2).jpg)
다자녀 가구 전용 공공임대주택 1호 입주식을 계기로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변창흠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우리 단체 김웅철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토교통부는 한국토지주택공사 그리고 우리 단체를 비롯한 아동복지단체와 ▲위기 아동가구에 대한 신속한 주거 지원 ▲프로그램 종합 지원 ▲아동 친화적 시설 조성 ▲아동 주거 연구 및 홍보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이달 내 ‘아동주거지원 전담 창구’를 신설하며, 아동복지단체는 공공임대주택 이주 아동을 대상으로 돌봄, 교육,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특히 우리 단체는 아동권리보호사업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위기 아동을 발굴하여 이주를 돕는 한편, 아동권리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우리 단체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아동 친화적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가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