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우리 단체, 옥천 청산지역아동센터 완공식 진행

2020.06.03
우리 단체, 옥천 청산지역아동센터 완공식 진행

우리 단체는 3일, SBS(사장 박정훈), KLPGA(회장 김상열), 옥천군(군수 김재종)과 함께 옥천군 청산면에서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완공식을 진행했습니다.

청산 지역아동센터 완공식을 진행하는 모습  

옥천 청산지역아동센터는 SBS 희망TV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작되어 2년 만에 완공됐습니다.
 
옥천 청산지역아동센터는 옥천군에서 무상으로 제공한 설립 부지에 옥천군과 SBS, KLPGA에서 전달한 기금으로 건립됐습니다. 또한, 동국제강과 KCC에서는 건축에 필요한 자재들을 지원했습니다.
 
옥천 청산지역아동센터는 아이들의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는 프로그램실, 놀이방, 조리실과 함께 드넓은 ‘공유마당’을 갖추어 아동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옥천 청산지역아동센터 모습

이날 완공식은 우리 단체 김웅철 사무총장, 김재종 옥천군수, 백선희 육아정책연구소 소장, 윤혜미 아동권리보장원장, 성영준 SBS 국장, 김유석 SBS Golf 대표, 김유 메디힐 전무이사, 김순희 KLPGA 전무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옥천 청산지역아동센터는 아이들을 생각하는 주민들의 마음과 기업, 옥천군이 하나 되어 함께 만들어낸 ‘아이들을 위한 선물’이다”라며, “보육은 부모 개개인의 책임을 넘어 국가나 자치단체, 민간이 함께 책임져야 하는 만큼,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한 옥천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우리 단체는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 프로젝트’를 통해 2018년 10월 청송 사과나무지역아동센터를 건립한 데 이어 두 번째 프로젝트로 옥천 청산지역아동센터를 건립했습니다.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아이들의 건강한 교육 환경을 만들고자 사회공헌을 이어가는 SBS와 우리 단체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