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우리 단체-MBC, 국내외 코로나19 극복 위한 '글로벌 도네이션쇼 W' 방영

2020.08.19
우리 단체-MBC, 국내외 코로나19 극복 위한
'글로벌 도네이션쇼 W' 방영

우리 단체는 UN이 제정한 ‘세계 인도주의의 날’을 맞아 오는 21일, MBC와 함께 국내외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글로벌 도네이션 쇼 W’ 방송을 진행합니다.
 
글로벌 도네이션쇼 W 진행 모습

‘글로벌 도네이션 쇼 W’는 세계 곳곳에서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이웃의 사연을 소개하고,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시청자가 기부하면 기업이 함께 기부하는 신개념 모금 방송입니다. 농심 켈로그와 대성생활건강이 후원으로 동참하며, 방송 중 모인 후원금은 우리 단체를 통해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위기 가정 아동 지원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번 방송에서는 방송인 광희, 배우 박진희, 허일후 아나운서가 특별 MC로 나서 코로나19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사연을 전합니다. 이 외에도 가수 백지영, 국악인 송소희, 가수 에릭남, 그룹 위키미키의 최유정, 그룹 더보이즈가 참여해 노래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나눔의 필요성을 알립니다.

글로벌 도네이션쇼W에 출연한 가수 백지영, 에릭남, 위키미키 최유정, 더보이즈, 국악인 송소희의 모습
 
또, 아프리카의 코모로, 중남미의 과테말라, 아시아의 인도네시아 등의 굿네이버스 현장 활동가가 화상 연결로 출연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구촌 이웃들의 상황과 각국의 대응 현황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임상우 주 마다가스카르 대사는 의료 시설이 열악한 현지에 한국인의 도움으로 K방역 노하우를 전달하는 등 코로나19 대응 인프라를 구축하게 된 소식을 전할 계획입니다.
 
이날 방송은 21일 17시 20분부터 약 120분 동안 MBC와 굿네이버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며, 방송 당일에는 전화(1577-9510)를 통해 실시간으로 후원 참여가 가능합니다. 해외 팬들 역시 기브아시아 플랫폼을 통해 후원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goodneighborskr.give.asia/_2020_w)
 
코로나19 대응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외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 이번 방송에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