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아이들 편에서 들어주세요'
디지털 캠페인 진행
디지털 캠페인 진행
우리 단체는 아동 참여권 증진을 위한 ‘아이들 편에서 들어주세요’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 시대 아이들이 바라는 세상을 누구나 확인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우리 단체는 지난 8월부터 아동 의견을 바탕으로 아동 친화적 권리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아이들 편에서 들어주세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캠페인 사이트 '아동 청원 게시판'을 통해 10월 말까지 총 368개의 청원이 접수됐으며, 이 중 다수의 공감을 받은 아동 청원 의견을 선정해 일러스트로 구현했습니다.
일러스트 제작에는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의 이동건 작가가 재능기부로 참여했으며, AR 체험은 캠페인 사이트(https://bit.ly/3mpTXno)에서 모바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최종 선정된 12개의 아동 청원 의견에는 ▲마스크를 재밌게 쓰고 싶어요 ▲아이들의 놀이터에 방역소독을 해주세요 ▲학생전용 고민상담 앱을 만들어주세요 ▲아이들 눈높이로 비상벨을 낮춰주세요. ▲아이들에게도 편리한 공공화장실이 필요해요 ▲건전한 온라인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등이 포함됐습니다.
한편, ‘아이들 편에서 들어주세요’ 캠페인 이벤트가 12월 20일까지 진행됩니다. AR 체험 후 인증 사진을 SNS에 필수 해시태그 ‘#굿네이버스, #아이들편에서들어주세요, #아동청원’을 표기해 공유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참여자 중 100명을 선정해 아동 청원 의견이 담긴 ‘유미의 세포들 한정판 달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로 마스크에 가려진 아이들의 목소리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귀를 기울이고, 공감하기 위한 이번 캠페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