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필리핀 태풍피해 긴급구호 상황일지 ②

2009.10.12


굿네이버스 필리핀 지부는 10월 7일과 8일 양일간 피해지역에 지급 예정인 텐트를 받을 지역 공무원과 지역사회 리더들과 함께 수혜자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실 수효 조사에서 300여 가정은 이미 임시로 다른 지역으로 피신해 있었습니다.




10월 9일(금)에 굿네이버스 필리핀은 90%이상의 가구가 침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따이따이 리잘 (Purok 8, Brgy. Sta. Ana, Taytay, Rizal) 지역 560여 가구를 대상으로 집 대신 거처를 마련 할 수 있는 텐트를 지급하였습니다.




이 지역은 고속도로 입구에서 5km 이상 떨어져 있으며, 도로가 침수되어서 접근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 트럭 한대가 겨우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좁습니다. 그러나 진입로를 군용 덤프트럭들이 가로 막고 있어서 배분 지역접근이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지역 리더, 군 관계자, 지방 공무원과 협의를 하였지만, 군용트럭이 움직이기 위해서는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굿네이버스 필리핀 지부는 여러 번의 회의 끝에 최대한 배분지역과 가까이 접근하여 그 곳에서 배분을 시작하기로 결정하고 피해지역에 접근하여 텐트를 배분하였습니다.대부분의 가정들은 침수된 집을 버리고 나와 중앙 비포장 도로 양쪽에 간이 거처를 만들어 임시로 지내고 있습니다. 지붕을 만들거나 임시거처를 보조 할 수 있는 텐트는 현재 이들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한 물품 입니다.




10월 9일 텐트 분배 후, 텐트 사용도, 개선도 및 지역상황을 모니터 하기 위하여 10월 12일에 조사를 나갈 계획입니다. 필리핀 긴급구호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