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인도네시아 강진 긴급구호 상황일지 ③

2009.10.16



굿네이버스 인도네시아 지부는 지역조사를 실시하였던 Batang Gansan 지구에 있는 Korong Malay Tangah 지역에 10월 10일에 들어가 400가구에게 400세트의 긴급구호 물품을 배분하였습니다.




긴급 구호 물품을 배급할 때, 굿네이버스는 이 마을의 12명 현지 자원봉사자들로부터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학교 뜰에 장소를 만드는 것과 배분 될 물품을 준비하고 관리하고, 사람들을 줄 세우며 관리하는 등 많은 도움을 줬습니다.




긴급구호 물품을 배분한 Korong Malay Tangah 지역은 11개 소 지역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그 중 고립되고 배급 지점과 너무 멀리 떨어져있어 직접 물품을 수령할 수 없는 3개의 지역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마을의 대표자가 긴급구호 물품을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직접 배분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이 마을의 가족 수를 기초로 마을 대표자에게 긴급구호품을 전하였습니다. 그리고 물품 배문 모니터링을 위하여 마을에 방문하여 대표자가 사람들에게 배급을 하는지 확인하였습니다.




긴급구호물품 배분에 대한 마을 주민 인터뷰 결과, 굿네이버스의 도움에 대해 감사히 여기고 기쁘다고 하였습니다. 이들은 지진이 발생된 이후에 적절한 도움을 받은 적이 없으며, 그 마을 밖에 사는 친구들과 친척, 마을을 지나가는 사람들로부터 도움을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이런 도움은 이 마을 사람들에게 충분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굿네이버스 인도네시아로 부터 긴급구호 물품을 받은 것에 매우 감동했고 도움받고 있다는 안도감을 느끼게 됐다고 했습니다.

굿네이버스 인도네시아는 Korong Malay Tangah 지역을 중심으로 계속 긴급구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인도네시아 긴급구호 활동에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