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아이티(Haiti) 강진 긴급구호 현장일지 ②

2010.01.17


굿네이버스 아이티 긴급구호팀 1진 4명은 지난 16일 새벽 2시(현지시각 15일 오후 1시)에 도미니카공화국 수도 산토도밍고에 도착하여 도미니카 주재 유엔인도주의업무조정국(OCHA)에 구호활동을 위한 NGO등록을 완료하였습니다.




이후 구호팀은 16일 저녁(현지시각 16일 새벽)부터 도미니카공화국과 아이티 인접 국경지역으로 이동하였고, 아이티 수도인 포르토프랭스에 안전하게 도착하였습니다. 긴급구호팀은 한국 NGO단체 중 처음으로 아이티 강진 피해지역에 도착하여 긴급구호에 착수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단체는 2개팀으로 나누어 현지조사에 착수 및 1차 긴급구호 물품 배분을 실시하고, 필요한 물자를 확보하여 피해현장으로 공급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현재 피해현장에는 식량, 식수, 의약품 등이 지속적으로 필요하지만, 피해현장 복구 및 국가행정력의 부족으로 원활한 배분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장의 상황이 나아지는 대로 물품 배분 및 구호 활동에 만전을 기할 것 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단체는 18일(월)에 한국과 미국에서 추가인력을 현지로 파견할 예정입니다.




<지진으로 집을 잃은 고아들 모습>


17일 16시 현재까지 아이티 긴급구호를 위하여 4,848명이 모금에 동참해주셨으며, 총 모금액은 5억(물품 포함)입니다.

아이티 강진으로 고통당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신속한 도움이 전해지고, 굿네이버스 긴급구호팀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그리고 후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