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지진, 쓰나미 피해 상황보고[2]
Indonesia Emergency Relief Situation Report #2
2010년 10월 25일(월) 인도네시아 서부 수마트라에서 7.7 강도의 지진이 발생, 뒤이어 6미터의 해일이 먼따와이섬(Siberut, Sipora, Pagai Utara, Pagai Selatan)을 강타하였고, 이후 47번의 여진이 발생하였습니다.
* 현지활동보고
1) 먼따와이섬(Mentawai) 쓰나미
우리 단체는 인도네시아 지부에서 현지직원 2명을 먼따와이섬으로 파견(소요시간 14시간)하여 지난 10월 30일 도착, 초기 현장조사와 긴급구호물품 배분활동을 위한 준비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에 앞서 29일(금)에 긴급구호 키트를 구성할 담요, 모기장, 위생용품 등을 구입하여 긴급구호 키트를 제작하였으며 11월 2일(화)에 먼따와이섬 North Pagai 지역에 500개를 우선 배분할 계획입니다.
2) 머라삐(Merapi) 화산폭발
우리 단체는 현재 인도네시아 지부를 통해 현지직원을 파견하여 1차 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현지상황은 화산재로 인해 호흡에 어려움이 있으며 현재까지 화산폭발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3개의 이재민캠프(Glagaharjo, Kepuharjo, Umbulharjo)를 방문하여 필요한 램프, 식량, 침구, 담요, 분유, 임산부를 위한 우유와 위생용품 등의 물품을 확인하고, 30일(토)에 다른 이재민 캠프를 추가 방문 후, 인도네시아에서 주관하는 긴급구호 코디네이션 회의에 참석하여 Merapi 긴급구호 활동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