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우리 단체 -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아동권리교육 콘텐츠 접근성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1.04.29

우리 단체 -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아동권리교육 콘텐츠 접근성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7일, 우리 단체는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함께 ‘시각장애인 권리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리 단체 김웅철 사무총장을 비롯해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하성준 사무총장,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황덕경 미디어접근센터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아동권리교육 콘텐츠 접근성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모습

이번 협약으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는 우리 단체가 제작하는 아동권리교육 콘텐츠에 음성으로 화면해설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에 대한 화면해설 지원을 시작으로 양 기관은 시각장애인의 아동권리 관련 콘텐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입니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하성준 사무총장은 “오늘 협약을 시작으로 시각장애인이 굿네이버스가 보급하는 아동 권리 관련 콘텐츠의 소비자가 되었으며, 굿네이버스는 장애아동을 포함한 모든 아동의 인권을 생각하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습니다. 

우리 단체 김웅철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아동권리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굿네이버스는 장애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아동권리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화면해설 콘텐츠 제작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우리 단체는 연령별 수준에 맞는 아동권리교육을 제공해 아이들이 스스로 아동권리를 알고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제도 개선을 위한 교육, 세미나, 연대 활동, 정책 제안 등을 통해 아동권리옹호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가고 있습니다. 

우리 단체는 앞으로도 모든 아동이 쉽고 편하게 아동권리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