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캔두 ‘두잇플레져 1기’, 국내지원사업 위해 후원금 전달
지난 15일, 카카오 에듀테크 계열사 야나두(공동대표 김정수, 김민철)의 목표달성 앱 ‘유캔두’는 ‘두잇플레져 1기’와 함께 우리 단체 국내여아지원사업 지원을 위한 후원금 200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우리 단체는 전달된 후원금을 국내 저소득가정 여아의 건강하고 당당한 성장을 지원하는 국내여아권리지원사업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두잇플레져 1’는 유캔두가 지난 4월 선정한 20명으로 구성한 열정기부클럽으로 ‘작은 행동으로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이라는 취지로, 평소 유캔두를 통해 도전한 두잇에서 높은 달성률을 차지한 유저들로 구성됐습니다.
두잇플레져 1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19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잠시 멀어졌던 가족, 친구, 동료 등에게 그간 전하지 못한 고마움을 매일 손편지로 적어 전하는 ‘매일 안녕 챌린지’에 참여했습니다.
그 결과, 두잇플레져 1기는 목표 달성률 85%를 뛰어넘은 97%의 전체 달성률을 기록하며 챌린지에 성공했고, 열정 기부금 200만 원을 달성했습니다.
유캔두 관계자는 ‘‘두잇플레져 1기가 진행한 챌린지는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19로 잠시 정체된 소중한 사람들을 향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라며, ‘‘유캔두의 ‘두잇플레져’는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기부캠페인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수제로 계속 도전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밝혔습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의미 있는 챌린지 기획 및 참여를 통해 소중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유캔두와 ‘두잇플레져 1기’에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