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단체, '지구를 위한 거절, 괜찮아요!' 챌린지 진행
우리 단체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6월 20일까지 '지구를 위한 거절, 괜찮아요!' SNS 챌린지를 진행합니다.

이번 챌린지는 아동이 건강한 삶과 미래를 살아가는 데 있어 깨끗한 지구 환경이 필수적인 요소이며, 기후환경 문제로 인한 아동권리 침해를 막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요거트, 아이스크림 등 구매 시 제공되는 일회용 티스푼의 경우, 분리수거 시 작은 크기와 재질별 선별의 어려움으로 인해 재활용이 거의 이뤄지지 못하고 소각·매립되며 토양 오염과 대기오염까지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단체는 ‘괜찮아요!’ 챌린지 1탄으로 '일회용 티스푼'을 거절하고 '다회용 스푼'을 사용하도록 독려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지속 가능한 환경에서 성장할 권리를 아동 스스로 지킬 수 있도록 아동과 함께 참여하는 것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이번 챌린지는 카페나 마트, 편의점 등에서 일회용 티스푼 제공을 거절한 후, 다회용 스푼을 사용하는 모습을 찍어 필수 해시태그(#굿네이버스 #지구를위한거절 #괜찮아요챌린지)와 함께 인스타그램 피드 또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인증하면 됩니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는 친환경 양치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우리 단체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https://vvd.bz/Ly7
한편, 우리 단체는 지속적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거절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지구를 위한 거절, 괜찮아요!’ 챌린지를 연중 진행할 계획입니다.
아동이 살아갈 소중한 미래를 지키기 위한 <지구를 위한 거절, “괜찮아요!”> 챌린지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