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크래프톤•번개장터(주), 도서산간 지역 내
저소득가정 아동 지원 기금 전달식 진행
지난달 15일, 우리 단체는 온라인 게임 개발사 (주)크래프톤(대표 김창한, 이하 크래프톤) 및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주)(대표 이재후, 이하 번개장터)와 함께 국내 저소득가정 아동 꿈·재능 지원을 위한 기금 전달식을 비대면으로 진행했습니다.

크래프톤과 번개장터는 지난 8월 온라인에서 ‘PUBG :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한정판 굿즈 기부 이벤트 ‘BGZT DRAW’를 진행했으며, 응모 수에 따라 100원이 매칭되는 기부 방식으로 이번 기금을 조성했습니다.
이날 전달된 기금 1,300만 원은 우리 단체를 통해 국내 도서산간지역 내 저소득가정 아동들을 위한 특기적성 지원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크래프톤 이강석 아시아 사업실장은 “배틀그라운드 팬들과 함께한 기부인 만큼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팬들과 함께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싶다”며, “코로나19로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가 제공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번개장터 이승규 마케팅 본부장은 “단순 기부가 아닌 한정판 드로우를 통한 기부 이벤트 덕분에 많은 배틀그라운드 팬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기부 이벤트를 통해 팬들에게는 즐거운 ‘덕질’의 기회를,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겐 꿈을 펼칠 수 있는 ‘희망’의 기회를 전하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크래프톤은 지난해 국내 위기가정아동 지원을 위해 게임 스트리머 ‘PUBG파트너’ 및 게임 유저들과 함께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국내 도서산간 지역 아동들이 열악한 환경으로 인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나눔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주신 크래프톤과 번개장터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