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5일부터 태국 전역에는 집중호우가 발생하여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집중호우로 인해 태국 대부분 지역이 피해를 입었으며, 태국 정부와 국제 사회는 수도 방콕 도심 전체의 침수를 우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태국 정부에 따르면 지난 10월 24일까지 28개 주, 175개 지역에서 82만 가구 250만 명이 피해를 입은 가운데, 최소 356명이 사망했으며, 경제 손실의 규모도 우리 돈 6조원에 이르는 등 큰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재민 11만여 명이 임시 대피소에서 생활하고 있으나 여전히 이재민 보호소와 물품이 턱없이 부족한 상태이며, 오염된 물로 인한 수인성 질병 등 2차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단체는 지난 10월 25일, 태국 긴급구호 활동을 위해 20만 달러의 지원을 결정하고 긴급구호팀을 파견하여 현장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굿네이버스 긴급구호팀은 태국 현지에서 주요 피해지역을 중심으로 이재민들을 위한 담요, 텐트, 비상약, 위생용품 등의 물품 배분 계획을 세우고, MFA(Ministry of Foreign Affairs), Red Cross, UN OCHA(유엔 인도주의업무조정국) 등 태국 정부와 현지의 국제기구들과 협력하여 지원 계획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우리 단체는 앞으로 철저한 현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긴급구호 활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긴급구호 후원계좌 : 1005-701-564322 (우리은행, 예금주 :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
(입금 시 입금자명/태국을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