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지난 5일, 우리 단체는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과 유산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은 유산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한 신탁 설계에 적극 나서게 됩니다.
우리 단체 또한 기부자 상담 시 하나은행의 기부 신탁 상품을 추천하여 보다 쉽게 유산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돕고, 이후 지정된 목적에 맞게 유산을 집행할 계획입니다.
하나은행 김기석 부행장은 “ 유산기부 인식 변화 및 저변 확대를 위해 앞장설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국내 유산기부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습니다.
우리 단체 김중곤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기부자들이 평생 일군 소중한 자산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우리 단체는 ‘더네이버스레거시클럽’을 운영하여 유언대용신탁, 유언 공증, 보험 기부, 조의금 기부 등 나눔을 실천한 회원에게 영상 자서전 제작, 경조사 서비스, 온오프라인 예우 공간 등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후 유산 집행 시에는, 유가족에게 후원 사업의 진행 과정부터 결과까지 상세히 보고하고 있습니다.
우리 단체는 앞으로도 유산기부 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