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지난 12일, 우리 단체는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함께 'NO 담배꽁초'를 위한 노담멤버스 노담줍깅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노담줍깅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담배의 위해성을 인식하고,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직접 담배꽁초를 줍는 '줍깅(줍다+jogging)'을 실천하는 온·오프라인 캠페인입니다. 지난 10월에는 개인 SNS 채널에 해시태그(#굿네이버스노담, #노담줍깅 등)와 노담줍깅을 실천하고 인증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30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온라인 이벤트에서 우수 참여자로 선발된 노담멤버스 30개 팀이 참가하였으며, 래퍼 '래원'과 환경단체 '와이퍼스'가 함께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제공된 다회용 줍깅키트(장갑, 비닐 등)를 활용해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의 담배꽁초를 줍는 활동을 진행하고, 앞으로도 담배의 유혹에 당당히 맞서겠다는 다짐을 담아 수거된 담배꽁초를 활용해 '노담멤버스'라는 메시지를 만드는 퍼포먼스를 펼쳤습니다.
우리 단체는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식개선 캠페인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청소년이 직접 캠페인의 필요성을 깨닫고,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