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우리 단체 '굿네이버스 웰컴데이(GNWD, Good Neighbors Welcome Day)' 캠페인 영상이 '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 디지털 영상 분야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과 각 분야별 전문 평가위원의 심사를 거쳐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의 평가 항목에서 올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입니다.
'굿네이버스 웰컴데이' 캠페인 영상은 누구나 쉽게 나눔에 참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튀르키예 아이들이 직접 접은 종이 튤립과 GNWD 초대장을 받은 시민들이 쉽고 재밌게 나눔에 참여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은 유튜브 누적 조회 수 121만 회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평가위원단은 '굿네이버스 웰컴데이' 캠페인 영상에 대해 “‘세상에서 가장 쉬운 나눔’이란 메시지를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영상에 잘 표현했다”며, “기부는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더 많은 사람들이 쉬운 나눔을 경험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한 것이 돋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우리 단체는 3월 28일 창립기념일부터 세상 모든 좋은 이웃을 나눔으로 초대하는 대국민 나눔 캠페인 '굿네이버스 웰컴데이'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SNS에 일상을 공유하면 게시글 수만큼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기업에서 국내외 소외된 아동에게 물품을 기부하는 '#GNWD 챌린지'에는 현재까지 1,80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우리 단체 황성주 나눔마케팅본부장은 "굿네이버스는 1991년 창립 이후부터 지금까지 누구나 쉽고 재밌게 참여할 수 있는 나눔 캠페인을 통해 기부 문화를 선도해 왔다"며, "앞으로도 나눔의 가치에 더 많은 분들이 공감하며 동참할 수 있도록 기부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우리 단체는 세상 모든 좋은 이웃들의 선한 영향력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