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우리 단체는 아동권리옹호 증진을 위한 아동 참여 조직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권역대표단 3기 발대식을 진행했습니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은 우리 단체 전국 61개 사업장에서 지역사회 아동권리 증진을 위해 진행되는 아동 참여권 증진 사업으로 아동 스스로 권리를 인식하고 실생활에서 아동권리 침해 상황을 살펴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아동 참여 조직입니다.
2019년부터 시작된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은 지금까지 약 6,600명의 아동이 참여하여 다양한 정책제언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번 권역대표단 3기 아동 7명은 각 권역(*서인, 경기, 충청, 전북, 광주·전남, 영남, 강원)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을 대표하여 활동할 예정입니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권역대표단은 한 해 동안 우리 단체의 다양한 아동권리옹호사업 및 캠페인에 제언·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기고, 토론회, 간담회 등에 참여하여 아동 당사자의 의견이 반영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입니다.

우리 단체 박정순 아동권리옹호본부장은 "아동권리의 주체인 아동이 다양한 시각으로 아동권리보장을 위해 목소리를 내는 만큼 굿네이버스도 아동과 함께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일 년 동안 권역대표단 3기 아동과 함께 대한민국 아동을 위한 좋은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가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전북권역 대표 김민서 아동은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권역대표로 책임감을 가지고 아동이 환한 웃음을 지으며 생활할 수 있도록 아동권리에 대한 목소리를 함께 높이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권역대표단 3기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아동권리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