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인도네시아 홍수 긴급구호 실시

2013.01.31

 

1.jpg 

 

 

지난 1월 17일부터 인도네시아에 계속된 폭우로 수도 자카르타 지역의 50%가 침수되어, 20여 명이 사망하고 1만 8000명의 이재민이 발생하였습니다. 또한 25만 명 이상이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입어, 인도네시아 정부는 자카르타에 한시적으로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이에 우리 단체는 인도네시아 지부(지부장 박동철)를 중심으로 총 2만 3천 달러 규모의 긴급구호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19일 직원을 급파하여 자카르타 북부에 위치한 라와바닥 지역에 신속한 물자 배분을 위한 캠프를 설치하였으며, 캠프를 중심으로 심각한 홍수피해를 입은 약 600여 가구, 2,400여 명에 1억 루피아 상당의 식자재와 생수를 공급하였습니다.

 

 

2.jpg 

 

 

또한 21일에는 홍수 피해가 심각한 또 다른 지역인 버까시, 무아라, 겜봉에 직원을 파견하여 물자지원과 심리정서치유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물, 환경, 재난’을 소재로 한 동화를 구연하기 위해 ‘클럽 쯔까딴’의 직원들이 굿네이버스와 협력하여 공연을 펼쳐, 아동들에게 잃었던 웃음을 되찾아주기도 했습니다. 

 

굿네이버스 인도네시아 지부는 지역사회에서 잘 알려진 다른 NGO단체들과 협력하여 피해를 입은 지역에 신속하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습니다.

 

홍수 피해로 고통 받는 인도네시아 주민들이 하루 빨리 이전의 건강한 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