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7월 17일 필리핀 비콜 지역에 태풍 ‘Glenda’가 강타하여 비콜을 포함한 7개 지역에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번 태풍으로 인하여 7개 지역에서 97명이 사망하고 437명이 부상을 당했으며, 약 160만 명의 이재민들이 발생(7월 21일 기준)하였습니다. 또한 주택 111,372채가 완파되거나 부분 파손 되었으며, 약 115개 학교가 파손되었습니다.
이번 태풍 피해 지역은 굿네이버스 필리핀 지부의 삐에또 사업장(Prieto CDP), 디아쯔 사업장(Diaz CDP), 뿌갓-띠바귄 사업장(Pugad-Tibaguin CDP)이 위치해 있습니다. 우리 단체는 5만 불 규모의 긴급구호 초동대응을 계획하고, 긴급구호 팀을 구성하여 초기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대응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삐에또 사업장(Prieto CDP)을 비롯한 3개 사업장의 총4,179가정이 태풍피해를 입었으며 이 중 결연아동이 속해있는 가정은 1,326가구로 파악되었으며 아동을 비롯한 가족들의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피해 지역 내 통신수단은 복구되었으나 전기 공급은 중단된 상황이며, 일부 지역은 초등학교 건물이 파손된 상태입니다. 우리 단체는 일차적으로 피해지역의 아동과 지역주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식량키트를 제공하고 주거개보수를 지원할 것입니다.
이번 태풍 피해로 고통 받는 필리핀 주민들을 위해 많은 관심과 후원 부탁드립니다.
▼ 후원참여하기
긴급구호 일시후원계좌 : 우리은행 1005-701-564322 (사)굿네이버스
(입금 시 ‘입금자명/필리핀’을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 일시후원금은 전액 필리핀 태풍 긴급구호를 위해,
정기후원금은 재난, 재해가 발생한 지역의 구호사업 및 장기재건사업에 신속하게 사용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