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
지난 17일(토), 우리 단체는 제21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전국 아동 대표들이 직접 아동 공약을 제안하는 ‘아동정책 발표회 및 기념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굿네이버스 회관에서 열렸으며,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권역대표단과 학교 밖 청소년 등 아동 당사자, 대통령 후보 선거캠프 국회의원 등이 함께했습니다.
먼저, 임경숙 아동권리연구소 팀장은 굿네이버스 아동정책 제안서 ‘아동의 목소리, 대한민국의 내일’에 대한 정책 브리핑을 진행했습니다. 이어 아동 대표 7인은 ▲건강한 삶 ▲디지털 환경 속 안전 ▲안전과 보호 ▲푸른 지구 꿈과 배움 ▲참여 등 6개 핵심 영역에서 ‘6대 아동 공약’을 제안했습니다.
공약 발표에 이어, 아동 대표들은 각자의 공약이 적힌 상자를 차례로 쌓아 올리는 ‘아동 공약 탑 쌓기 퍼포먼스’를 통해 정책이 실현된 대한민국의 미래상을 상징적으로 표현했습니다.
마지막 순서로, 아동 대표들은 대통령 후보 선거캠프를 대표해 참석한 진성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의장), 조은희 국회의원(국민의힘 정책위원회 부의장)에게 아동정책 제안서를 직접 전달했습니다. 두 의원은 아동의 목소리가 담긴 정책 제안을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단체는 이날 발표한 6대 아동 공약이 실질적인 공약 반영과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장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