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7일(금)부터 28일(토)까지, 우리 단체는 대만 National Taiwan University에서 열린 ‘2025 아시아 NGO 국제개발 포럼’에 참석했습니다.
이번 포럼은 Taiwan AID 주최로 2년마다 개최되는 국제행사로, 올해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6번 '평화, 정의, 포용'을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미국, 한국, 일본, 캄보디아, 파키스탄,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각 국의 NGO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SDGs 실현을 위한 경험과 과제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우리 단체 김미주 아동권리사업부장은 「Children’s Access to Justice and Rights Protection : 아동의 사법 접근성과 권리 보장」 세션의 ‘아동폭력 근절을 위한 한국의 노력과 굿네이버스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발표 및 패널 토론에 참여했습니다. 대한민국의 SDGs 16 이행 현황과 아동학대 대응체계의 발전과정, 그리고 대한민국 대표 아동권리 NGO로서 국내 아동보호체계를 이끈 굿네이버스의 노력과 역할을 공유했습니다. 아울러 국제 NGO 간의 연대와 협력의 중요성도 강조했습니다.
이번 포럼을 통해 각국 NGO 및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대한민국에서 나아가 아동이 행복한 국제사회를 함께 만들어나갈 것을 다짐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단체는 아동권리 증진과 보호를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SDGs 달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