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우리 단체는 대한사립학교장회와 함께 국내 아동 및 청소년의 세계시민 의식 함양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대한사립학교장회 김해관 회장, 우리 단체 전미선 부사무총장, 권민정 사업운영본부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사립학교장회는 소속 사립학교 내에서 우리 단체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아동·청소년 대상 나눔 실천을 독려할 계획입니다. 협력 내용은 ▲식사·정서 지원 등 위기가정 아동 맞춤형 지원 ▲교사·학부모 대상 자살 예방 교육, 생명존중 캠페인 운영 ▲희망편지쓰기대회·굿액션을 비롯한 세계시민교육 등 공동 추진할 예정입니다.
우리 단체는 2013년부터 대한사립학교장회와 함께 ‘모아모아 캠페인’, ‘부이부이 캠페인’ 등 베트남 교육지원 사업을 운영해 왔습니다.
한편, 우리 단체는 희망편지쓰기대회, 굿액션, 글로벌 유스 네트워크, 청소년 NGO 활동가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세계시민교육 활동을 통해 아동과 청소년이 공존과 협력의 가치를 실천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한사립학교장회 김해관 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지구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굿네이버스와 함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과 함께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단체는 교육 현장과 긴밀히 협력하여 학생들이 일상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