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우리 단체, 효성중공업과 함께 에티오피아 유치원 건축 사업 협약식 진행

2025.09.16

지난 8월 28일, 우리 단체는 에티오피아 남오모주 아동을 대상으로 효성중공업 에티오피아와 함께 양질의 유아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유치원 건축 사업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250911_GN뉴스_본문용_1

 


이날 협약식에는 굿네이버스 에티오피아 김연수 대표, 효성중공업 에티오피아 김관우 소장, 수출입은행 에티오피아 황선명 소장 등 총 10명이 참석했습니다.


우리 단체는 2025년 9월부터 6개월간 에티오피아 남오모주에 위치한 ‘하나타운’ 아동들의 기초 교육 접근성 향상과 안전한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유치원을 건축할 예정입니다. 


하나타운은 교육, 의료, 사회 기반시설 전반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지역으로, 특히 여아와 목축민 아동의 낮은 취학률 및 열악한 교육 환경, 전문 교원의 부족 등으로 인해 남오모주 내에서도 교육 수준이 가장 낮은 지역입니다.

 

250911_GN뉴스_본문용_2


우리 단체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아동의 교육 환경 마련을 위한 유치원 교실 및 부속 시설 건축 ▲놀이·학습 교구 지원을 통한 교육 서비스 지원 ▲아동 건강권 보장을 위한 아동 친화적 식수시설 구축을 지원합니다.


효성중공업 에티오피아 김관우 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 같아 기쁘다" 며, "앞으로도 굿네이버스와 세상의 좋은 변화를 위해 협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우리 단체는 앞으로도 에티오피아 아동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기본권을 보장받으며 건강히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