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GN News

우리 단체, 2025 인스파이어링 아시아 영화제 최우수 프로젝트상 수상

2025.11.26

지난 10월 25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2025 인스파이어링 아시아(Inspiring Asia) 초단편영화제’에서 굿네이버스 몽골이 최우수 프로젝트상을 수상했습니다.

 

251120_GN뉴스_본문용_2


이번 영화제는 아시아 지역의 NGO, 대학교, 영화 제작자 등이 참여한 행사로 굿네이버스 몽골의 출품작 ‘Light-Up’이 ‘청소년의 정신건강과 건강한 삶’ 주제에서 최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되었습니다.


‘Light-Up’은 굿네이버스 몽골에서 진행하는 학교기반 심리상담 사업 ‘굿 마인드 & 소울 프로젝트(Good Mind & Soul Project)’의 내용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안정을 돕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야기가 소개됐습니다.

 

251120_GN뉴스_본문용_1


몽골의 경우, 청소년의 30%가 심리·정서적 문제를 겪고 있으며, 13~17세 여자 청소년의 10%가 실제 자살 시도 경험이 있는 등 청소년 정신건강 지원이 시급한 사회적 과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굿네이버스 몽골은 아동·청소년의 실제 경험담을 바탕으로 청소년의 진솔한 목소리를 담아냈다는 점에서 높은 프로젝트 기획력 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상금 10만 달러(100,000 USD) 전액을 몽골 아동·청소년 심리상담 지원 사업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굿네이버스 몽골 전홍수 대표는 “우리 단체가 몽골 아동·청소년의 마음 건강을 위해 실시해 온 심리상담사업의 효과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마음의 상처를 극복하고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강화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단체는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전 세계의 아이들이 건강한 마음과 정신으로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